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이용 제한에 대한 안내
작성자 마이니나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7-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87

 




 

무거운 말씀을 드리게 되어 먼저 죄송하며 양해를 구합니다.


저희는 요청하시는 부분을 최대한 수용하여 들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업무에 해가 되는 반품,취소,무리한 요구를 하시는 분들은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용제한되실 경우 로그인 또는 로그인후의 구매를 하실수 없으며

주문서 작성시 구매차단 팝업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불쾌하실수 있지만

따로 양해를 구하지 않겠습니다.

 

원하시지 않으실 경우 따로 탈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상단의 메뉴중

MY SHOPPING-PROFILE-하단의 회원탈퇴버튼을 클릭하셔서 탈퇴를 부탁드립니다.


쇼핑몰이 이렇게 많은 시대에

저희 같이 작은 가게에 오지 않으셔도 아무런 관계가 없으시겠지만

저희는 아닙니다.

그냥 다른 쇼핑몰에 가서 편하게 구입하시고 마음에 안들면 편하게 반품해주십시오.

 

 

이용제한의 기준은

납득이 가지 않으시고 이해가 불가능하며 일방적이라고 하셔도

저희기준으로 정하는것입니다.


가장 큰 이용제한 이유 중 하나인 다수의 반품의 경우,

고객님께서는 가볍게 생각하셔도

저희는 반품건이 하루에 십수건,많을때는 백건이 넘을때도 있습니다.

쇼핑몰은 크거나 작거나 재고부담이 사이트 운영에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저희는 규모가 작은 쇼핑몰이므로

재고부분은 사이트 운영하는데 굉장히 중요합니다.


왜 자꾸 반품을 하셔서 저희에게 피해를 주시는지요?

그리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반품은 하셨던 분들이 계속 하십니다.

차후에 또 반품하실 확률 100%이상입니다.


앞으로도 반품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의 잠재적인 반품건까지 감수하면서 운영하는것은

너무나 힘이 드는 부분이므로 차단을 하겠습니다.

 


간혹 이용제한이 되셔서 기분이 나쁘다는 이유로

연락이나 글을 다시 주실 경우 답변을 해드리지 않으며

보복성 글 작성시 즉시 삭제처리하겠습니다.

이런 분들은 주로 사이트에 대한 불만을 전체공개된 리뷰게시판에 적어주시는데

적으셔도 다 삭제하거나 리뷰게시판 글 작성을 제한하겠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구매를 하시고 필요없다는 이유로 다 반품을 하시면,

고객님은 핏팅한 후 배송비만 내시면 되지만

저희는 땅을 파서 장사를 하는 것도 아니고,

옷을 거래처로부터 사입을 해오는데 사입비가 소요됩니다.

또한 그 옷을 저희가 월급지급을 하는 직원이 검품을 하고,

하나하나 다 유료로 구입해오는 포장재를 이용해서 팩킹을 해서 보내 드리는 등

제반 비용이 소요됩니다.

입어 보고 배송비만 내면 반품을 처리해드리는

핏팅무료서비스를 하는 것도 아닌데

그 부담을 차후에도 높은 확률로 왜 떠안아야 하는지

제가 납득 갈 만한 이유를 상세히 말씀부탁드립니다.


말씀을 따로 주시지 못할 경우,

저희에게 원가와 재고 부담에 따른 피해를 주지 말아 주시고

저희 쇼핑몰이 아닌 다른 곳에서 구매를 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무리한 반품 요구시 이용제한되십니다.

따로 반품불가사유가 옵션으로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를 제외한 제품은 반품처리를 해드립니다.

그러나

1.반품불가/사이즈 교환만 가능한 상품에 체크하시고 구매하셨는데 반품요청하시는 경우

2.한개의 주문건당 다수의 제품을 반품하시는 경우

또는 한개의 주문건의 모든 상품을 반품하시는 경우

 

위의 한개의 주문건당 다수의 제품 반품과 별개로

3.3회 이상 반품이력이 있으실 경우,

 

이용제한대상입니다.


반품을 하시는 고객님들은

나에게 맞지 않고,필요없는 옷을 왜 가지고 있어야 하냐고 하십니다.

당연히 반품을 할수 있다고 생각하십니다.

혹시나 저희쪽에서 원하시는 부분을 들어드리지 않을 경우에는 바로 소비자 보호원에 의뢰를 하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고객님의 말씀처럼 맞지 않는 옷을 가지고 계실 필요는 없습니다.

소비자의 권리로 반품처리는 당연히 하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일단 반품처리는 해드립니다.

처리완료 이후에 무통보 이용제한을 하게 됩니다.


이용제한확인을 하신후 기분이 나쁘다고 말씀을 주셔도

고객님의 반품 제품으로 인한 저희쪽 재고 부담 가중이 되는 부분을 감안해

저희 기준으로 처리를 했으며

반품을 여러차례 하셨다고 해서 그 부분으로 고객님을 절대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반품은 당연히 하실수 있는 부분이지만,

차단이 된 부분에 대해서 오해를 하시고 본인이 마치 "진상이 된 기분"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객님이 말씀하시는것처럼,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용제한후에는 혹시나 적립금이 남아 있으셔도 사용하실수 없으며

원하시면 탈퇴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게시판 상담시 무리한 부탁과 어려운 부분을 요구하실때 이용제한되십니다.

게시판에 문의를 주실 경우 저희쪽에 친밀하게 말씀해주시는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무리한 개인적인 부탁및 상담을 요구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담을 해드리는 직원이 옷에 대해 모든 것을 알지는 못합니다.

옷에 대해 모든 것을 안다면 사실 게시판의 상담업무가 아닌 다른 일을 하겠지요.

어떻게 상담직원이 옷에 대해 100%를 알수 있는지요?

66을 입는 직원인데 44옷에 대해 여쭈시면 당연히 모를수 있는게 아닐까요?

 

개개인별로 체형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므로 사이즈나 제품 추천을 해드릴때에도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직원이 추천해드린 제품을 받아보시고는 사이즈가 맞지 않으시거나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고 무리한 환불요구및 저희쪽 부담으로 배송비요청을 하시거나

또는 상담시 원하는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수차례 계속 질문하시는 경우 이용제한되십니다.

상담을 계속 오랜 시간 지속할 경우 상담 인원이 많은 것도 아닌데

다른 업무를 하지 못하여 업무방해가 됩니다.

특히 요즘은 카카오톡 상담을 2~3시간에 걸쳐서 계속 띄엄띄엄 보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 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저희는 고객님 담당의 개인 쇼퍼가 아닙니다.

상식적인 선,상식적인 기준에서만 문의를 주세요.

 

 

-전화상담의 경우 가장 충돌이 잦은 부분입니다.

예전에 제가 직접 전화상담을 했을때 제 역량 부족이었던것인지,

아니면 그 이후에 차례대로 거쳐간 상담 직원들의 역량 문제인지,저희는 충돌이 잦았습니다.

 

게시판에 글로 작성해주시는 경우와 다르게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은 하나하나 설명을 드렸으나 원하시는 부분이 해결되지 않을때는

상담원의 말투,친절성을 가지고 언성을 높이시거나 반말,욕설등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먼저 원인 제공을 하지 않으시면,상담원이 고객님께 소리를 크게 내는 경우는 절대 없습니다.

얼굴대면을 하지 않는 전화상이다보니 더욱 사람을 낮게 보시는 것인지

험하고 강하게 반말 어조로 원하시는 부분을 꼭 들어달라고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희가 경북 대구에 위치한 쇼핑몰에 일하는 사람들도 다 같은 지역의 사람들이다보니

표준어가 아니고 어감,말투등에 사투리가 섞이기 마련인데 사투리가 욕인가요?

지방에 살고 있는 것이 죄인가요?


그 부분으로 또 험하게,무시하는 투로 말씀하셨습니다.

이미 그 시점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것을 들어달라는게 아니라

그냥 '싸우자'의 시점인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상담원에게 화를 내시고 사장바꾸라고,사장어딨냐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강하게 말씀하실 경우 사실 전문적으로 상담교육을 받은 직원이 아니므로

고객님께서 원인제공을 하시면 간혹 같이 언성을 높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디서 소리를 지르냐고 또 말씀을 하십니다.

 

상담원도 사람입니다.

고객님께서 반말과 욕설을 하시면 당연히 화가 나겠지요.집에 가면 다 귀한 자식인데,

원하시는 부분을 처리해드리지 못한다고

고객님 기준에서 납득을 하지 못하시고

계속 억지 요구를 하시거나 반말과 욕설을 하실 경우

바로 이용제한되십니다.

 

감정 노동은 많이 힘든 부분이고,서비스업이라면 당연히 받아 들일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하지만

이로 인해서 예전부터 제가 전화상담할 당시에도 상처를 많이 받았었고,

그 이후에 입사한 상담업무 담당직원도 퇴사를 많이 했습니다.

콜센터의 직원 교체및 구인구직이 많은 이유가 있겠지요.

 

→이로 인해 마이니나는 전화상담이 계속 중단되며 카카오톡,게시판 상담만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문후 잦은 주문취소도 이용제한 대상입니다.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을 하시고 상습적으로 미입금을 하셔서 재고관리에 어려움을 주시는 경우(주문후 2일이내 미입금시 시스템상 자동취소처리됩니다)

또한 무통장 입금 또는 에스크로 실시간 계좌이체로 주문을 하시고 배송전 주문취소요청후 재입금환불요청하시는 경우,

카드결제로 주문을 하시고 배송전 주문취소요청후 카드환불요청하시는 경우등

주문취소가 잦은 경우에도 이용제한이 되십니다.

특히 무통장 입금주문을 수차례 하시고 상습적으로 미입금하시는 경우에는

죄송하지만 입금기한을 잊어버리셔서 계속 미입금을 하셨더라도 이용제한이 되신답니다.

 


 

-신청을 따로 하시지 않으시고 제품을 반송하시거나,반품시 저희 제품을 훼손하셨을때 이용제한되십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